본문 바로가기
취미, 게임, 레저

들어는 봤나? 칼제비 만드는 방법

by 더핑거즈 2018. 2. 11.
반응형

아이들과 와이프를 위해 집에서

꼬막 칼국수 만들기를 해보았습니다.

꼬막 칼국수?

보통은 바지락 칼국수가 유명하고

또한 즐겨 드시지요~

그런데, 왜?

꼬막 칼국수가 특별해서......?




별거 없어요.

저도 처음엔 바지락을 생각하고 있었지만

마트에 가보니 바지락이 다 팔리고 없어서 그만...... ^^*

바지락이 없는 대신 꼬막을 준비했지만

그대신 특별히

수제비를 추가로 넣어서

칼제비 만드는법 포스팅을 해보겠습니다.

준비 재료 간단하게 설명하고 넘어 갈게요~

칼국수 면발, 수제비

건새우, 북어포, 표고버섯

호박, 대파, 다진마늘

조선간장, 멸치액젓


냄비에 건새우와 북어포 그리고 표고버섯을

물과함께 넣고 끓여서 기본 육수를 만듭니다.


꼬막은 깨끗이 씻어서 준비한 다음

물이 끓기 시작할때 냄비에 넣어 줍니다.


호박은 잘게 썰어서 준비해주어요.

저희집에 싱싱한 대파가 없어서

냉동실에서 보관중이던 대파를 사용했어요.


칼국수 면발은 마트에서 사온 그대로 준비해주고

수제비는 미리 물에 불려 놓는게 좋아요.

칼제비 만드는법 별거 없어요.

칼국수 면발 넣을때 수제비 같이 넣어주면

그게 바로 칼제비~ ㅎㅎㅎㅎ


기본 육수가 끊었을때

면발과 수제비를 서로 엉겨붙지 않도록 넣어 줍니다.

이때 간도 같이 해주어요~

다진마늘과 조선간장 그리고 멸치액젓으로 간을 맞춰 주면 되는데요~

제 요리 스타일이

'감'으로 하는 요리 법이라서 ㅎㅎㅎ

양념의 양은 비밀이라고나 할까요~ ^^*




냄비가 한번 끓게 되면

이때 호박과 대파를 넣고

면발과 수제비가 익을때까지 끓여내면 됩니다.


꼬막 칼국수가 완성 되었습니다.

아니죠, 꼬막 칼제비 라고 해야겠네요^^*


이름이야 어찌 되었건

맛만 좋으면 그만 아닐까요? ^^*

반찬은 조촐하게 김치 하나이지만

더이상 다른 반찬은 필요치 않았어요~






​바지락이 없어서 꼬막을 사용했다고

'꿩 대신 닭' 이라고 생각했다면 큰 오산이에요.

바지락 칼국수 못지 않은 맛과 풍미를 안겨주었답니다^^

꼬막 칼제비~

요거 요거

저의 황금레시피 목록에 추가요!!!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